평생학습도시 중랑구, “서울 평생교육 컨설팅 지원 사업 선정”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 본격적인 평생학습도시 중랑으로의 도약을 위한 디딤돌 될 듯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6/06 [06:35]

평생학습도시 중랑구, “서울 평생교육 컨설팅 지원 사업 선정”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 본격적인 평생학습도시 중랑으로의 도약을 위한 디딤돌 될 듯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6/06 [06:35]

▲ 지난해 4월 류경기(앞줄 우측 3번째) 중랑구청장 중랑구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토론회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서울 평생교육 컨설팅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재단법인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에서 평생교육 사업 추진 역량강화를 위해 진행된 이번 공모 사업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기준은 ▲컨설팅 목적 ▲컨설팅 추진방법 ▲컨설팅 결과 활용 등 세가지 항목으로 1차 서면, 2차 대면평가 순으로 진행됐으며 중랑구는 각 기준별 우수한 성적을 거둬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중랑구는 약 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뿐만 아니라 6월부터 오는 11월까지 평생학습 전문가들로부터 ▲중랑구 관내 학습자원 전수조사 ▲평생교육 유관기관 요구조사 및 특성화 분석 ▲학습공급자와 수요자의 1:1 매핑 방법 모색 등 학습자원 네트워크 재구축을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컨설팅도 제공받는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공모 사업 선정은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전문가의 컨설팅 등 민관이 서로 힘을 합쳐 거둔 쾌거”라며, “이번 컨설팅 지원 사업 선정으로 중랑구 평생교육이 더욱 발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랑구는 지난해 평생학습도시 선정 이후 서울시 주관 2020년 한걸음에 닿는 동네배움터 운영 공모 사업에도 2년연속 선정되는 등 평생학습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편의점 샛별이’ 한선화, “입체적 인물로 캐릭터 완성..목표·바람”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