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정 의원, 김현미 국토부장관에게 3기 신도시 교통문제 해결방안 요청

지역 국회의원 회동에서 왕숙 신도시 3가지 교통문제 해결방안 요청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6/08 [00:46]

김한정 의원, 김현미 국토부장관에게 3기 신도시 교통문제 해결방안 요청

지역 국회의원 회동에서 왕숙 신도시 3가지 교통문제 해결방안 요청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6/08 [00:46]

▲ 김한정 의원 3기신도시 지역 국회의원들과 김현민 국토부장관 간담회 모습 (사진제공=김한정 사무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김한정(우측) 의원 3기 신도시 지역국회의원, 김현미 장관과 간담회 참석 자리에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김한정 사무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김한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남양주을)은 3일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과 3기 신도시 지역 국회의원들과의 간담회에 참석하여 3기 신도시 건설에 대한 바람과 주민들의 관심사항을 자세히 전달하고 정부가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는 김용민(더불어민주당, 경기 남양주병)의원도 함께 참석했으며, 변창흠 LH공사 사장을 비롯하여 김흥진 국토부 주택토지실장, 김정희 주거복지정책관, 김규철 공공주택추진단장 등 핵심 간부들도 배석했다.

 

김한정 의원은 이 자리에서 3기 신도시 건설이 서민주거 안정과 수도권 내 균형발전을 위한 문재인 정부의 큰 업적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지하철 등 철도와 도로망 확충에 과감하고 대담한 투자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3기 신도시의 성공은 교통문제 해결에 달렸다면서 왕숙 신도시 건설과 관련하여 남양주 시민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는 3가지 사안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왕숙지구는 이미 배후에 진접, 오남, 별내 등 25만 인구의 주거단지가 형성되어 거주하고 있는 상황이므로, 인근지역의 교통문제 해결과 결부해서 종합적이고 전반적인 대책이 세워져야 한다. 왕숙지구 입주에 대비하여 지하철 9호선 연장이 필요하니 ‘4차국가철도망계획’ 수립 시 지하철 9호선을 왕숙지구까지 연장하는 방안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4호선과 8호선 연결 사업이 확정만 되어있고, 예타 등 후속조치 진행이이 더딘 상황이므로, 최대한 사업이 빨리 진행되도록 해주고 또한 사업 추진일정에 대한 정부 계획을 조속히 확정지어야 한다. 올해 안에 4, 8호선 연결 사업에 가시적 진척을 보이도록 해 달라.

 

신도시 입주 전 후 철도 개통 사이에 간격이 있다. 입주대책 이전에 도로교통대책이 필요하다. 강남권 진입에 고통이 가중되고 있어 서울행 광역버스교통에 대한 개선책이 필요하다. 별내, 진접, 오남에 M버스 확충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에 대해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과 간부들은 중요한 사안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최대한 노력을 집중하겠다고 답변했다.

 

3기 신도시는 서울 도심까지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하도록 교통대책을 마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1,2 신도시와 달리 공공주택 공급이 50% 이상(이 중 공공임대 35% 이상)이고 분양가 상한가 적용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되는 등 서민주거대책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기존의 신도시와는 차별화 된 미래형 스마트 신도시로 일자리를 만드는 도시, 아이키우기 좋은 쾌적한 도시건설을 목표로 계획 단계부터 입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추진되고 있다.

 

원주민들의 택지 및 주택 보상을 확대하고 철거민 등 취약계층들에게 이주주택을 지원하며, 영세기업들이 정착할 수 있도록 저렴한 임대료의 공공지식산업센터를 제공하는 등 원주민 대책도 마련되어 있다.

 

김한정의원은 이와 같은 정부의 3기 신도시 건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부탁하며 국회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왕숙 신도시가 남양주의 교통혁명, 일자리혁명을 이루어내고 성공적인 미래형 스마트 도시로 건설될 수 있도록 주민들과 소통하며 추진사항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⓵ 지하철 4호선 2021년 개통 ⓶ 지하철 8호선 2023년 완공 ⓷ 지하철 4호선과 지하철 8호선 연결 ⓸ 지하철 9호선 착수라는 계획이 차질 없이 이루어지도록 세심히 챙겨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