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세외수입 체납액 통합안내문 발송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6/12 [12:35]

동두천시, 세외수입 체납액 통합안내문 발송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6/12 [12:35]

▲ 동두천시청 전경 (사진제공=동두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동두천시 세무과에서는 지난 11일 세외수입 체납액을 개인별로 통합한 “세외수입 체납액 통합안내문”을 발송했다.

 

이번 안내문 발송대상은 체납자 2,916명, 10,700건, 체납액 41억원으로, 각 부서에서 부과·관리되고 있는 각종 과태료, 과징금, 수수료, 사용료 등 세외수입 체납내용을 통합하여 안내함으로써, 안내서 제작과 송달비용을 줄이고,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납세자의 경우 세외수입 총 체납액에 대하여 알지못해, 각 부서로 문의했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개인별 통합 체납내역을 확인하여, 별도의 고지서 없이도 안내문의 가상계좌로 체납액을 납부할 수 있는 one-stop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 서비스 도입으로 이체수수료가 없이 납부할 수 있다.

 

김대식 세무과장은 “현재 연도별 세외수입 체납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실정으로, 예금압류, 관허사업제한, 부서별 맞춤 징수를 위한 세부 실무회의 및 징수보고회 등 종합적인 징수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