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최성임 의원,제270회 1차 정례회에서 조례안 대표 발의

남양주시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념사업 지원 조례안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6/14 [00:35]

남양주시의회 최성임 의원,제270회 1차 정례회에서 조례안 대표 발의

남양주시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념사업 지원 조례안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6/14 [00:35]

▲ 남양주시의회 최성임 의원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 최성임 의원이 제270회 1차 정례회에서‘남양주시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념사업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대표발의 한 최성임 의원은“일제하 일본군위안부 피해자에 대한 명예회복 활동과 기념사업 등을 지원함으로써 시민의 올바른 역사관 정립 및 피해자의 인권증진에 기여하고자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제안이유를 밝혔다.

 

조례안은 일본군위안부 피해자의 명예회복과 인권증진을 시장의 책무로 규정하고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를 기리기 위해 매년 8월 14일 일본군위안부피해자 기림의 날에 취지에 맞는 행사 및 사업 등을 실시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또한 시장이 일본군위안부 피해자에 관한 기념사업 등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남양주에 소재한 법인 또는 단체가 조례안에 규정된 일본군위안부 피해자에 관한 기념사업을 수행 하는 경우 예산의 범위에서 사업경비의 일부를 보조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도 포함했다.

 

본 조례안은 대표발의 한 최성임 의원을 포함하여 이영환, 김진희, 이철영, 전용균, 원병일, 박성찬, 장근환, 백선아 의원이 공동발의 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