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가족독서모임 중랑숲북클럽, 55초만에 모집 마감

매월 무료로 제공되는 도서 읽고 2가지 미션 수행, 중랑숲북클럽 플러스도 모집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6/18 [02:58]

온라인 가족독서모임 중랑숲북클럽, 55초만에 모집 마감

매월 무료로 제공되는 도서 읽고 2가지 미션 수행, 중랑숲북클럽 플러스도 모집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6/18 [02:58]

▲ 중랑숲어린이도서관에서 엄마와 아이들이 그림책을 읽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온라인 가족독서모임 ‘중랑숲북클럽’ 1기가 55초만에 모집을 마감했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중랑숲어린이도서관에서 중랑숲북클럽에 참여할 2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했다. 중랑숲북클럽은 유아~초등저학년 자녀가 포함된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가족독서모임으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생활 속 거리두기에 적합한 독서교육을 위해 마련됐다. 활동기간은 이번 달부터 11월까지다.

 

회원들에게는 매월 아이와 어른을 위한 도서가 각 1권씩 제공되며, 이를 읽고 서평쓰기 및 월별주제와 관련된 총 2개의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이번 달 주제는 ‘전염병’으로, 부모는 알베르 카뮈의 ‘페스트’,아이는 하이디 트르팍의 ‘바이러스 빌리’를 읽고 손 씻기 등 바이러스 예방과 관련된 사진을 촬영하여 도서관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이번에 참여하지 못해 아쉬워하는 구민들을 위해 중랑숲북클럽+(플러스)도 운영한다. 미션도서를 도서관이나 서점 등에서 스스로 찾아 읽고 1개의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추첨을 통해 매월 4명에게 아동도서를 제공한다.

 

한편, 구는 영유아기에 책 읽는 습관을 형성하자는 취지에서‘취학 전 천 권 읽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현재 1,201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18명의어린이가 벌써 천 권을 읽는 데 성공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가족과 함께 책을 읽는 경험은 아이를 훌륭한 독서가로 성장시키는 중요한 요소”라며, “북클럽 이외에도 비대면 예약대출 서비스, 지하철역 스마트도서관 등을 통해 가정 내에서 안전한 독서생활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2년만 복귀 장근석, “과거 돌이켜보며 성찰하는 시간 가졌다”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