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0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실내체육관 건립 예정 11개교와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학교 공간 조성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6/18 [21:02]

구리시, ‘2020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실내체육관 건립 예정 11개교와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학교 공간 조성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6/18 [21:02]

▲ 안승남(좌측 6번째) 구리시장 2020년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식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8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숙현), 관내 신규 실내체육관 건립중인 11개 학교장과 함께‘구리시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의 학교시설개방 요구가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의 건강한 삶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구리시 관내 32개교 중 실내체육관이 없어 건립비를 지원한 11개교를 우선협상 대상으로 선정했다. 협약의 내용은 학교의 지역사회와 시민을 대상으로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여건 조성 노력 및 시와 교육지원청의 행·재정적 지원 등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많은 학교가 시민의 생활체육 공간으로 운동장, 체육관 등을 개방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시설사용에 따른 공공운영비·시설 개보수비 등 지자체의 행·재정적 지원으로 학교의 부담이 다소 덜어질 것으로 보인다.

 

신숙현 교육장은 “시설사용자의 성숙한 주인의식과 학교의 적극적 개방 노력, 이를 지원하는 지자체의 행·재정적 지원으로 구리시 학교공간이 나눔과 배려의 공간으로 더욱 더 의미 있는 곳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학교시설은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공유하는 교육공간으로 학생의 교육활동에 지장이 없는 한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개방하여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자리 잡아야 한다”며 “시민들을 위한 학교시설 개방에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2019년부터 실내체육관이 없는 11개 학교에 총 61억4천여만원의 건립비를 지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2년만 복귀 장근석, “과거 돌이켜보며 성찰하는 시간 가졌다”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