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비대면 영상 전략회의 확대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6/26 [16:32]

남양주시, 비대면 영상 전략회의 확대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6/26 [16:32]

▲ 조광한 남양주시장 비대면 영상 전략회의 주재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남양주시 비대면 영상 전략회의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26일 오전 조광한 남양주시장 주재 비대면 영상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9일 진행한 영상 실국소장 전략회의에 이어 참석범위를 행정복지센터장과 읍면동장까지 확대해 진행했으며, 이는‘온택트’사회로 전환되고 있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춘 행정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한 2단계 조치 사항이다.

 

조광한 시장을 비롯한 실국소장, 행정복지센터장, 읍면동장 및 간부공무원 46명은 이날 각 자택과 사무실에서‘온나라 PC영상회의’로 고위험시설 전자출입명부 관내 도입 운영 현황과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조 시장은“고위험시설에 전자출입명부 설치율을 높여 신속·정확한 출입자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특별히 행정복지센터장과 읍면동장은 여름철 재해 대비 계획을 철저히 수립하고, 도로변 불법행위 특별 전수조사(7-8월)를 실시하여 불법사항에 대해 적극 대처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시는 이날 전 직원 2/3가 참여하는 두 번째 ‘재택근무의 날’을 운영하여 비상상황에 대비한 고강도 재택근무를 실시했으며, 향후 ‘온나라 PC 영상회의’시스템 보완 방안을 마련하고 읍면동장, 부서장 주관 영상회의 등으로 비대면 행정시스템 운영 범위를 단계적으로 넓혀 갈 예정이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2년만 복귀 장근석, “과거 돌이켜보며 성찰하는 시간 가졌다”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