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보건소, 치매환자 위생소모품 1년간 무상지원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6/26 [16:46]

동두천시 보건소, 치매환자 위생소모품 1년간 무상지원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6/26 [16:46]

▲ 동두천시청 전경 (사진제공=동두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동두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 치매로 인한 배뇨·배변장애를 겪고 있는 등록환자에게 1년간 위생소모품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치매환자 중 치매안심센터에등록되어 있거나, 등록이 되어있지 않아도 의사소견서, 신분증 등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하면, 언제든 등록 및 조호물품 신청이 가능하다.

 

위생소모품 지급은 3개월 단위로, 기저귀 및 물티슈, 방수매트, 식사용 에이프런을 지급하고 있으며, 수령은 치매환자 본인 혹은 가족(가족관계증명서 제출) 또는 대리수령 희망 시 위임장 작성을 통해 가능하다.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는 위생소모품 지원서비스 뿐만 아니라, 배회인식표 제공, 지문등록시스템 등 실종치매노인 발생 시 신속한 발견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실종노인에 대한 부담을 경감시키고 있다.

 

치매환자 지원서비스의 자세한 사항이 궁금한 경우, 동두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