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중화2동 주민센터, 임시청사에서 새롭게 만나요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6/26 [18:57]

중랑구 중화2동 주민센터, 임시청사에서 새롭게 만나요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6/26 [18:57]

▲ 중화2동 주민센터 임시청사 통합민원실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지난 20~21일, 중화2동 주민센터를 임시청사(동일로 129길 1)로 이전하고 22일부터 업무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중화2동 주민센터는 중화1재정비촉진구역 내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신청사가 건립되기 전까지 임시청사를 사용하며, 연면적 565.8㎡ 에 지하1층, 지상5~7층 규모이다.

 

신청사는 연면적 약 3,282㎡ 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재개발정비사업 일정에 따라 설계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자치회관, 도서관 등 주민편의시설을 기존보다 확충하여 보다 주민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한다.

 

구는 청사 이전에 따른 행정공백과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전에 앞서 발 빠른안내를 실시했다.주요 지점 6곳에 현수막을 게시하고 방문객에게 안내문을 배부했으며, 통반장 및 직능단체장 SNS를 통한 홍보도 실시했다. 이전작업은 주말 이틀 동안 전 직원을 동원해신속하게 진행됐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노후화된 기존 청사를 새롭게 건립하여 효율적인 업무 추진 및 주민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임시청사 운영 시 행정·복지 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