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경기도,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2" 포천시 편 진행

경기지역화폐로 자연인 윤택의 자연~스러운 여름나기. 포천시 백운계곡에서 보여주는 시원한 하루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6/28 [00:19]

포천시.경기도,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2" 포천시 편 진행

경기지역화폐로 자연인 윤택의 자연~스러운 여름나기. 포천시 백운계곡에서 보여주는 시원한 하루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6/28 [00:19]

▲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 2 포천시편 촬영 모습 (사진제공=포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포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경기도와 포천시는 24일 포천시에 위치한 백운계곡 인근에서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2' 포천시 편을 진행했다.

 

유튜브와 아프리카TV로 생중계된 이날 방송은 자연인 윤택과 개그맨 조지훈이 참여했으며, 포천시 지역화폐인 '포천사랑상품권' 카드를 통해 소비를 진작시키고 경기도 계곡하천 정비사업으로 깨끗하게 정비되고 있는 백운계곡 방문해 소개하는 시간은 가졌다.

 

자연인 윤택은 방송 시작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정책 시행에 대해 큰 박수를 보냈다. 이어 재난기본소득을 모두 소비한 도민들에게 기 발급받은 지역화폐를 충전하여 활발히 사용해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독려했다.

 

특히, 포천시의 경우 재난기본소득 사용이 지급일 기준 5개월 간 가능하다는 점을 전달하며 소비가 미덕임을 강조했다.

 

이들은 지역화페로 구매한 주전부리를 한가득 들고 백운계곡에서 깨끗하게 정비된 계곡의 자연을 만끽했다. 차가운 물에 발을 담그며 나무 밑에 앉아 수박을 나눠먹는 모습을 실시간 방송으로 함께한 시청자들은 ‘깨끗하게 정비된 계곡에서 즐기는 물놀이 모습에 나도 같이 시원해진다’, ‘지역화폐의 다양한 혜택에 자주 이용해야겠다.’ 등의 이야기가 이어졌다.

 

한편, 올해 경기도에서 발행할 지역화폐는 1조2,567억 원(재난기본소득 제외) 규모로 지역 상권을 살리는 수단으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도는 시·군과 협조해 한시적으로 10% 특별 인센티브를 지급, 골목상권 소비를 유도해 영세 소상공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2년만 복귀 장근석, “과거 돌이켜보며 성찰하는 시간 가졌다”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