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로컬택트의 중심! 학습등대 '빛(Beat)'간담회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04:49]

남양주시, 로컬택트의 중심! 학습등대 '빛(Beat)'간담회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6/30 [04:49]

▲조광한 남양주시장  학습등대 간담회에서 특강 모습(사진제공=남양주시청)©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조광한 남양주시장  학습등대 간담회에서 특강 모습(사진제공=남양주시청)©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29일 정약용도서관에서 『로컬택트의 중심! 학습등대 '빛(Beat)'간담회』 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관계 공무원, 학습등대매니저와 학습등대 운영위원 등 시민 130여명이 참석했으며, 기존에 2011년부터 시작된 학습등대가 2020년에 시민이 주도하는 질적인 성장에 목표를 둔 시즌Ⅱ로 새롭게 출발함에 따라 학습등대 시즌Ⅱ의 내용과 비전, 핵심 아젠다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3인조 인디밴드 NEP 8의 축하공연과 조광한 남양주시장의 특강으로 시작됐으며, 민·관 참석자들은 평생학습을 통한 시민 리더로서의 역할과 8개의 학습등대 시즌Ⅱ의 아젠다를 공유하고, 앞으로 학습등대의 공간 활성화 방안 및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대비한 새로운 운영방안 등에 대해서 함께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조광한 남양주시장 학습등대 간담회 참석자들과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조광한 시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춰 학습등대 관계자 여러분께서 우리시 평생학습을 위한 등대의 빛이 되어주시길 바라며,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가는 자립형 평생학습도시를 목표로 빛(Beat)나고 발전하는 남양주시를 다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시민들을 격려했다.

 

한편, 학습등대관계자 전문연수는 1차 로컬택트의 중심! 학습등대 ‘빛’ 간담회를 시작으로 2차 학습등대매니저 비전워크숍, 3차 ESD 미니 원탁 토론회, 4차 시민강사 역량강화 전문연수 등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2년만 복귀 장근석, “과거 돌이켜보며 성찰하는 시간 가졌다”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