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중랑행복글판 여름 맞이 새 단장

‘잠시 쉬었다 가렴~ 내가 너의 나무그늘이 돼 줄게’를 선정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7/03 [07:33]

중랑구, 중랑행복글판 여름 맞이 새 단장

‘잠시 쉬었다 가렴~ 내가 너의 나무그늘이 돼 줄게’를 선정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7/03 [07:33]

▲ 1일(수) 중랑행복글판 여름편 문안 공모전 시상식에서 류경기 중랑구청장(우측)과 남서연 당선작 수상자(좌측)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행복글판 여름편 문안 공모 당선작으로 ‘잠시 쉬었다 가렴~ 내가 너의 나무그늘이 돼 줄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여름을 맞이하여 구민을 위로하고 희망을 주는 문안을 주제로 5월 20일부터 6월 5일까지 펼쳐진 이번 공모전에는 총 152명이 참여했으며, 특히 코로나19 극복 의지와 희망을 담은 문안이 많이 접수됐다. 구는 중랑행복글판 문안선정위원회의 전문 심사를 거쳐 그 중 당선작 외 5개의 작품을 선정했다. 수상자에게는 당선작 50만 원, 가작 각 10만원 등 총 100만원 상당의 중랑사랑상품권과 상장이 지급됐다.

 

이번 공모전에 당선된 남서연 학생(신현고등학교 3학년)은 “언제 어디서나 기대어 쉴 수 있는커다란 나무와 같은 든든하고 편안한 느낌을 구민들과 나누고 싶었다.”고 창작 의도를 밝혔다.

 

중랑행복글판 문안선정위원회는 당선작 선정 이유로 “여름철 나무그늘의 시원함과 배려‧희생의 따스함이 동시에 드러나는 문안”이라며, “힘들 때 쉬어갈 수 있는 나무그늘을 떠올리며 구민들이 작은 위로를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광장의 조성 취지에 맞게 구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중랑행복글판으로 운영해나갈 것”이라며 “향후 계속될 계절별 공모에 중랑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중랑행복글판은 중랑구청 외벽의 대형 글판으로, 지난 4월말 구 청사 지상주차장을 구민에게 개방된 녹지광장으로 새롭게 조성함과 더불어 설치됐다. 구는 올해부터 계절별로 중랑행복글판 문안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구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