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립면목정보도서관, 온라인 독서 토론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숭례문학당 김민영 이사의 실시간 화상 강의 프로그램 진행,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언택트(Untact) 프로그램 운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7/08 [12:47]

중랑구립면목정보도서관, 온라인 독서 토론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숭례문학당 김민영 이사의 실시간 화상 강의 프로그램 진행,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언택트(Untact) 프로그램 운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7/08 [12:47]
 

▲ 글쓰기로 즐기는 독서토론 포스터(사진제공=중랑구시설관리공단)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시설관리공단 중랑구립면목정보도서관(이하 면목정보도서관)은 이달 22일부터 온라인 독서토론 역량 강화 프로그램 ‘글쓰기로 즐기는 독서토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7월 22일부터 8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총 6회차에 걸쳐 「이젠, 함께 읽기다」, 「필사 문장력 특강」 등을 쓴 숭례문학당 김민영 이사의 실시간 화상 강의로 진행된다. △독서토론 입문, △에세이 쓰기 기초, △필사 문장력 특강 등 글쓰기를 바탕으로 한 독서토론 특강이 진행되며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 미팅’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작가와 소통할 계획이다.

 

개인 PC, 노트북으로 온라인 강의 참여가 가능한 지역주민(성인)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8일부터 면목정보도서관 홈페이지 독서문화행사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중랑구시설관리공단 이두열 사업운영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도서관 방문이 어려워진 주민들의 독서 문화 욕구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글쓰기와 말하기 토론 학습을 통해 논리적 표현 및 비판적 읽기 능력을 함께 배양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나태근 후보, 중도매인연합회 간담회서 비전 밝혀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