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희망일자리사업‘땡큐! 스몰 JOB’추진

생활쓰레기 20% 감축에 집중 투입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7/19 [22:29]

남양주시, 희망일자리사업‘땡큐! 스몰 JOB’추진

생활쓰레기 20% 감축에 집중 투입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7/19 [22:29]

▲ 남양주 희망일자리 신청하세요!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업 시장이 얼어 붙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남양주시 희망일자리사업 ‘땡큐 스몰 잡’을 오는 7월 21일(화)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땡큐 스몰 잡’사업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정부 공공일자리 확대 대책의 일환으로 8개유형 16개분야 410개사업으로 추진하여 총 3천2백여 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생활쓰레기 20% 감축지원 활동, 마을 및 공공시설 환경정비, 하천변 등 공공휴식장소 환경정비 분야에 1,0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남양주시의 하반기 시정운영 중 하나인 환경 혁신을 이루는 토대를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초.중.고등학교와 유치원 등 공공시설 방역활동과 청년층 공공일자리 사업 추진을 통해 코로나19로 확산방지와 청년실업 문제해결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업의 참여 대상은 만18세 이상 만80세 이하 남양주시민이며, 각 행정복지센터와 읍ㆍ면ㆍ동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취업취약계층과 코로나19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특수형태근로자, 프리랜서, 일용직 근로자는 우선 선발대상이므로, 고용보험 사각지대에 있는 시민들이 큰 혜택을 볼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경제가 많이 힘든 이 시기에 대규모 공공일자리사업을 통해 많은 시민들에게 일자리가 제공되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것이며, 우리 시 생활쓰레기 20% 감축 지원 활동에 집중 투입되어 남양주시 환경 혁신에 일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나태근 후보, 중도매인연합회 간담회서 비전 밝혀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