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서명운동 전개

온라인, 오프라인 서명운동 병행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7/20 [00:40]

동두천시,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서명운동 전개

온라인, 오프라인 서명운동 병행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7/20 [00:40]

▲ 최용덕 (우측 7번째)동두천시장 경기도 공공기관 동두천시 유치 서명운동 참여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과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동두천시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서명운동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동두천시가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9일부터 진행 중인 서명운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방식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시청 민원실과 8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내방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서명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는 지역 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부족한 행정인프라 구축을 위해 수원 등 경기 남부에 집중된 5개 공공기관을 경기북부, 접경지역, 자연보전권역 등 17개 시·군으로 올해 말까지 이전한다.

 

1982년 시(市)로 승격한 동두천시는 현재까지 국가 및 경기도 공공기관이 한곳도 없는 실정이며, 공모 대상지역인 경기북부지역과 접경지역 2가지 조건에 부합한다.

 

시는 이전대상 5개 공공기관 중 ‘일자리재단’과 ‘시장상권진흥원’의 유치를 목표로, 송기헌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T/F팀을 구성하여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동두천시는 지난 15일부터 3일간 지행역과 동두천중앙역에서 출근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실시했고,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지난 15일 지행동 일원에서 유치 서명운동 및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국가안보를 위해 70여 년간 특별한 희생을 한 동두천시에 일자리재단과 시장상권진흥원을 유치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가 필요하다.”면서, “시민의 지지를 담아 경기도공공기관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편의점 샛별이’ 한선화, “입체적 인물로 캐릭터 완성..목표·바람”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