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화분 결연사업 지속

관내 홑몸 어르신 등 100인과 화분결연 맺어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7/22 [10:31]

양평군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화분 결연사업 지속

관내 홑몸 어르신 등 100인과 화분결연 맺어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7/22 [10:31]

▲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화분갈이 결연사업 모습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5월 화분 결연 사업을 시작한 후 7월 6일부터 17일까지 2주 간 총 100명의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한 꽃을 크고 넉넉한 화분으로 옮겨주는 것으로 사업을 이어갔다. 이는 화분 전달에 그치지 않고 지속해서 방문하여 화분 관리를 돕고, 이웃들의 친구가 되기 위함이다.

 

신양재 위원장은 “꽃 관리 돕는다고 결연맺은 어르신들 댁을 자꾸 방문하고, 화분 갈이도 하면서 어르신들과 자주 만나고 이야기도 나누며 친해지게 되더라. 한두번 방문하고 끝내는 아니라 계속 이어지는 관계라 더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결연 대상자인 이 모 어르신은 “화분도 받고, 자주 와서 들여다보는 사람도 있어서 더 좋다. 경로당도 못 나가는 요즘 꽃이 요즘 내 친구”라며 행복감을 전했다.

 

신희구 서종면장은 “지속해서 이웃을 돌보는 마음과 실천이 꽃보다 아름답다. 사람이 꽃보다 아름답다는 말은 이런 이들을 두고 나온 것 같다”며 감사를 전했다.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속적으로 화분 결연 대상자들을 방문해 안부를 묻고 돌봄을 도와주며 화분을 매개로 한 이웃 돌봄 사업을 지속해서 이어 갈 예정이다.

 

한편, 서종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여름을 맞아 모기 파리 등 유해 해충에 의해 피해를 줄이고 위생과 건강 유지를 돕기 위한 사업을 추진 할 예정이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