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언택트’ 독서동아리 리더양성 심화과정 운영

경기도 ‘2020 독서동아리 활성화 사업’ 공모 선정, 함께 읽는 즐거움 공유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7/23 [13:59]

구리시, ‘언택트’ 독서동아리 리더양성 심화과정 운영

경기도 ‘2020 독서동아리 활성화 사업’ 공모 선정, 함께 읽는 즐거움 공유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7/23 [13:59]

▲ 인창도서관 전경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 인창도서관은 책을 매개로 한 시민들의 모임 활성화를 제고하는 ‘언택트’로 참여하는‘독서동아리 리더양성 심화과정’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작년에 진행된 기본과정에 이어 올해 개설되는 심화과정은 경기도‘2020 독서동아리 활성화 사업’공모에 선정됐다.

 

독서토론의 진행자 역할을 위한 글쓰기와 스피치 등 독서동아리 리더로서의 복합적인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훈련하는 고차원의 프로그램으로, 최병일 숭례문학당 독서토론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오는 8월 4일~10월 13일까지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진행된다.

 

1회차는 오프라인 강의로, 2~10회차는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ZOOM, 밴드 등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이어진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이번 독서리더 양성과정의 교육방향은 경쟁이나 대립이 아닌, 책에 대한 생각과 가치관을 공유할 수 있는‘비경쟁 독서토론’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으로 양성된 독서리더를 통해 지역사회 화합과 건강한 토론문화가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내 독서동아리 소통공간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편의점 샛별이’ 한선화, “입체적 인물로 캐릭터 완성..목표·바람”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