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공공저작물 자유롭게 이용하세요!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7/23 [22:37]

남양주시 공공저작물 자유롭게 이용하세요!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7/23 [22:37]

▲ 남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시에서 저작재산권을 보유한 공공저작물을 민간에 적극 개방한다고 밝혔다.

 

공공저작물이란 국가 또는 지자체가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계약에 따라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로 시의 자연환경, 문화재 등을 담은 사진, 기록 영상 등이 해당된다.

 

공공저작물의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공공누리 사이트나 남양주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남양주시의 다양한 자연, 문화, 관광 등 테마별 사진, 기록 등을 별도의 허가 절차 없이 공공누리마크 유형에 따라 이용할 수 있다.

 

공공누리마크 제1유형의 경우 출처표시만 하면 자유 이용이 가능하며, 제2유형은 상업적 이용, 제3유형은 변경 이용, 제4유형은 상업적 이용과 변경이용을 제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공공저작물 개방을 통해 저작권 분쟁 소지를 예방하고 신속하게 원하는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우수 저작물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