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색동회, 제89주기 소파 방정환선생 추모식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7/23 [22:46]

사단법인 색동회, 제89주기 소파 방정환선생 추모식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7/23 [22:46]

▲ 색동회 김순녀(좌측) 이사장과 중랑구청 류경기(우측) 구청장 소파 방정환 선생 제89주기 추모식 헌화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안내문 (사진제공=색동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사단법인 색동회에서 색동회의 창립자이자 어린이를 위한 아동문화를 정립하고 어린이 권익보호에 이바지한 소파 방정환 선생의 제 89주기 추모식을 23일 개최했다.

 

서울시 중랑구 망우동 소파 묘역에서 진행되는 추모식은 방정환 선생님과 조재호 회장의 추억의 액자 헌정으로 시작되어 이민옥 색동회 이사의 추모글과 김순녀 색동회 이사장의 추모인사, 그리고 신현득 위원의 추모시가 낭독됐다. 우리말, 우리글, 우리얼이 담긴 이야기와 노래를 들려주던 소파 방정환 선생을 기리며 김명선 국장의 선창으로 소파선생님의 동요 형제별을 합창했다.

 

이날 추모식에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참석해 중랑구 망우동에 위치한 묘역을 참배 헌화하고, 추모사를 낭독했다.

 

어린이를 위해 한 평생을 바친 소파 방정환 선생의 추모식은 어린이 대표 김하율 어린이의 헌화로 마무리됐다.

 

사단법인 색동회는 꾸준히 ‘어린이가 행복한 나라’ 만들기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에 열심히 봉사하며 그와 관련된 행사를 찾아 어린이들의 행복을 유지, 발전시키기 위해 그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색동회 창립과 어린이날 제정 100회를 맞아 기념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편의점 샛별이’ 한선화, “입체적 인물로 캐릭터 완성..목표·바람”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