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 추진 준비보고회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7/25 [15:17]

의정부시,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 추진 준비보고회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7/25 [15:17]

▲ 안병용 의정부시장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 추진준비 보고회 주재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 추진 준비보고회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7월 23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희망일자리사업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 추진 준비보고회를 개최했다.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은 지역 경기 침체로 취업 취약계층 등 생계지원이 필요한 시민 9천300명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국비 매칭 사업이다.

 

이날 보고회는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 추진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각국 및 권역별 보고와 뉴딜사업 추진의 효율 극대화를 위한 신규 메인 사업 발굴에 대해 토의를 진행했다.

 

현재 의정부시는 기존 248개 뉴딜사업에서 56개의 신규사업을 추가로 발굴했으며 추가 사업은 향후 경기도의 승인을 거쳐 시행할 예정이다.

 

주요 사업 목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대규모 방역사업을 시작으로 부용시민정원 신규 조성사업, 명품 직동·추동공원 완성사업, The G&B 사업 확장 등이 있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방면의 뉴딜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중이다.

 

7월 13일부터 20일까지 6일간의 짧은 기간에 4천237명이 접수했으며 7월 24일 누계 약 5천 명이 접수를 완료했다.

 

의정부시는 시민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고 공공일자리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7월 31일까지 지속적으로 추가 인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침체된 상황 속에서 한국형뉴딜사업은 의정부시에 매우 중요한 역점 사업”이라고 강조하고 “각국 및 권역별 사업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단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책추진 달성에 그치지 않고 광역 및 국가 차원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뉴딜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