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우리아기 감성톡톡 교실’2기 교육생 모집

한의약건강증진 비대면 On-Line 교육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7/27 [13:48]

양주시,우리아기 감성톡톡 교실’2기 교육생 모집

한의약건강증진 비대면 On-Line 교육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7/27 [13:48]

▲ 양주시 우리아기 감성 톡톡교실 홍보문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비대면 건강증진사업 ‘양주 On-Health’의 일환으로 한의약 온라인밴드 ‘우리아기 감성 톡톡 교실’ 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기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영유아·모성의 건강증진과 모아애착 형성을 위해 생후 2~7개월 영아를 둔 여성을 대상으로 네이버 밴드를 이용한 실시간 라이브방송을 통해 영아경혈마사지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비대면 한의약 육아교육프로그램이다.

 

특히 영아경혈마사지는 일반 마사지와 달리 경혈을 일정한 형식에 따라 압력을 가해 기혈의 순행을 원활히 해줌으로써 신체발달과 면역력 증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는 교육을 통해 건강 취약 계층인 영유아의 성장발달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육아로 인한 양육스트레스와 산후 우울감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교육은 오는 8월 24일부터 9월 28일까지 주 1회 6주간 진행하며 수업에 필요한 설문지와 물품 등은 개별적으로 참여가정에 배송한다.

 

또한 교육 후에는 출석률 등을 평가해 교육 수료증과 보건사업 홍보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오는 8월 15일부터 양주시건강생활지원센터로 전화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비용은 무료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보육 시간이 늘어난 여성들을 위해 아이와 애착관계를 더욱 증진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영아경혈마사지는 아이의 정서발달과 심리적 안정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영유아 가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편의점 샛별이’ 한선화, “입체적 인물로 캐릭터 완성..목표·바람”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