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소방서, 구리전통시장과 주택가 밀집지역 소방통로 확보 강화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8/03 [23:42]

구리소방서, 구리전통시장과 주택가 밀집지역 소방통로 확보 강화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8/03 [23:42]

▲ 구리소방서 전경 (사진제공=구리소방서)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소방서(서장 이경수)는 구리전통시장과 주택가 밀집 단지의 소방통로 확보를 위한 특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대책은 최근 세종 전통시장 화재발생과 관련한 유사사고를 근절하고, 주택가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주요 대책은 △구리전통시장 지하식 호스릴 설치 △소방차 출동로 확보 안내문 발송 △소방통로확보 훈련 △불법 주·정차 단속 등이다. 구리소방서는 구리전통시장과 수택동 수누피공원 인근 주택가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소방통로 확보 훈련과 취약시간에 기동순찰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구리시 아파트 단지에 고가사다리차와 굴절사다리차 소방통로 확보 훈련과 현지 적응훈련을 계획하고 있다. 훈련 시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해서는 단속을 실시, 위반차량을 관련 기관에 통보할 방침이다.

 

구리소방서 관계자는 “신속한 소방차의 출동은 화재 시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안전장치”라며 “시민들이 솔선수범해 소방통로 확보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