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드라이브 스루로 도시텃밭 종자 배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8/08 [17:00]

의정부시, 드라이브 스루로 도시텃밭 종자 배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8/08 [17:00]

▲ 의정부시 도시텃밭 종자배부 드라이브스루 배부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자일동에 위치한 도시텃밭 분양 가족에게 8월 7~8일 무 씨앗, 21~22일 배추 모종을 배부한다. 지난 상반기 배부 때와 마찬가지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한다.

 

시는 시민들에게 녹색 체험활동 공간을 제공하고자 지난 2월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하여 430구좌 분양을 완료했고, 농사시기에 맞춰 4~5월 상추 씨앗, 고추·가지 모종 등을 배부한 바 있다.

 

또한, 농업상담사를 배치하여 매주 토요일 도시텃밭 현장에서 병해충 관리, 재배요령 등 농사기술 지도 및 상담을 직접 진행하고 있다.

 

조인영 도시농업과장은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시민들이 농산물 수확을 통해 기쁨을 만끽하며 정성껏 기른 채소로 건강하고 풍성한 결실을 맺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유아(YooA), “데뷔 전부터 오마이걸 잘 될 거라는 확신 있었다”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