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국 포천시장, 포도 첫 출하 농가 현장방문

향긋하고 달콤한‘포천포도’ 맛보세요!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8/25 [11:03]

박윤국 포천시장, 포도 첫 출하 농가 현장방문

향긋하고 달콤한‘포천포도’ 맛보세요!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8/25 [11:03]

▲ 박윤국 포천시장 올해 자연재해를 이겨내고 첫 출하 포도농가 방문 모습 (사진제공=포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박윤국(좌측 4번째) 포천시장 첫포도 출하농가 방문 격려 '포도 맛보러 포천으로 오세요!'(사진제공=포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박윤국(가운데) 포천시장 첫포도 출하 농가 방문 농민 격려 및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포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포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포천의 대표 과일인 포도 출하가 시작됐다.

 

포천은 가산면, 내촌면, 소흘읍을 중심으로 259개 농가 136㏊에서 포도를 재배하고 있다. 보통 8월 말부터 9월 초 포천 포도를 맛볼 수 있었으나 시설하우스 재배와 수평 커튼 재배 일부 농가에서 출하를 시작해 직거래 판매장을 열었다.

 

24일 박윤국 포천시장은 포도 직판매장을 방문해 “올해는 봄철 저온과 긴 장마로 포천 재배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화진(꽃떨이 현상)으로 수확량도 감소하고, 병해가 많았음에도 맛있는 포도를 재배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농가를 격려하고, 다른 어려움이 없는지 살폈다.

 

포천 포도는 대부분 비가림 시설로 재배되어 병충해가 적고 당도 높은 포도를 생산하고 있다. 본격적인 출하 시기가 되면 군내면에서 가산면을 연결하는 포천로를 따라 직거래 판매장이 늘어선다. 소비자들은 농장에서 바로 나온 싱싱한 포도를 맛보고 구매할 수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유아(YooA), “데뷔 전부터 오마이걸 잘 될 거라는 확신 있었다”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