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태풍‘마이삭’대비 재해취약시설 집중 점검, 피해최소화 총력

재해취약시설 사전점검 및 침수피해 대비 수방자재 점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02 [10:25]

양주시, 태풍‘마이삭’대비 재해취약시설 집중 점검, 피해최소화 총력

재해취약시설 사전점검 및 침수피해 대비 수방자재 점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02 [10:25]

▲ 양주시 조학수 부시장 태풍 '마이삭' 대비 상황판단회의 주재 모습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1일 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제9호 태풍 ‘마이삭’ 대비 부시장 주재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관련 실과소장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해 태풍 피해가 예상되는재해취약시설에 대한 대비태세를 집중 점검했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태풍 ‘마이삭’의 경우 경상남도 지역으로 상륙해 동해상으로 통과, 3일 새벽에는 경기도 지역이 태풍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100~200mm 집중호우와 초속 10~30m 이상의 강풍을 동반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설물 피해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시는 산사태우려지역, 급경사지, 지하차도 등에 대한 사전예찰을 강화하고, 둔치주차장을 폐쇄했다.

 

또, 옥외광고물, 대형공사장 타워크레인, 농작물 등 피해우려시설에 대한 사전점검과 함께 집중호우 피해시설의 재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고 침수피해에 대비해 수방자재 등을 점검했다.

 

조학수 부시장은 “경기도도 태풍 영향권에 들어가 200mm 이상의 집중호우와 강풍이 예상되는 만큼 방심하지 말고 재해취약시설에 대한 철저한 사전점검과 안전조치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며 “시민여러분께서도 태풍 영향권에 들어가는 2일 밤부터는 외출을 자제하고, 다시 한번 유리창 테이프부착 등 태풍 대비 주민행동요령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