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온라인 ‘청소년 멘토링 멘토 발대식 및 교육’ 실시

21명의 멘토와 37명의 청소년 멘티 참여, 건강한 사회구성원 육성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06 [15:15]

구리시, 온라인 ‘청소년 멘토링 멘토 발대식 및 교육’ 실시

21명의 멘토와 37명의 청소년 멘티 참여, 건강한 사회구성원 육성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06 [15:15]

▲ 안승남 구리시장 '청소년 온라인 멘토링 멘토 발대식 및 교육' 온라인 인사말 모습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5일 시장실에서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주관의‘청소년 온라인 멘토링’운영 멘토 발대식 및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멘토의 책임감을 고취시키고, 멘토 역량을 강화하여 청소년 온라인 멘토링의 질을 향상시킨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온라인 발대식과 교육에는 고려대학교 4학년 이상직 멘토 대표 등 21명의 멘토가 참여하여 멘토로서의 책임과 성의를 다할 것을 선서하고 멘토의 자세 및 아동학대·성폭력 예방 교육 등을 진행했다.

 

멘토들은 9월 5일부터 오는 12월까지 37명의 청소년 멘티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통해 ▲학습 플랜, 학습 노하우, 진로진학 멘토링 ▲전공학과 체험 멘토링 등 관심 주제별 1:1 멘토링 등을 진행하게 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 등교 등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멘토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할 것이며, 청소년들이 이 이기를 잘 극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 의미있는 계기가 되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오는 9월 20일‘온라인 진로박람회’를 통해 2021학년도 대입을 위한 수시·정시 입시컨설팅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유아(YooA), “데뷔 전부터 오마이걸 잘 될 거라는 확신 있었다”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