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0년 대학입시 온라인 설명회 성황리에 마쳐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08 [08:27]

양주시, 2020년 대학입시 온라인 설명회 성황리에 마쳐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08 [08:27]

▲ 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5일 관내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최한 2020년 대학입시 온라인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매년 대면 강의로 실시했던 설명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 유튜브와 카카오TV 라이브에서 실시간 생중계했다.

 

1부에는 대학교육협의회 김창묵 교사가 강사로 나서 '2021학년 대학입시의 이해'를 주제로 고3 수험생에게 필요한 입시정보와 전략을 제공했다.

 

이어 2부에서는 서울시 진학지도지원단 박정준 교사가 '2022학년 대학입시의 변화'를 주제로 입시를 치르게 될 고1·2 학생에게 입시 흐름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전달했다.

 

특히 이날 온라인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 유튜브, 카카오TV 라이브 방송 동시 접속자 수가 약 900여명에 육박하는 등 입시정보에 목마른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온라인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은 “학생들이 처한 상황과 조건에 따라 적합한 입시정보를 제공해 도움이 많이 됐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수험생들이 현실성 있는 진학계획을 설계하고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세계 최고의 걸그룹, 블랙핑크가 미래다”..美패션지 커버 장식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