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0년 경기도 체납자실태조사 시·군평가 장려상 수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08 [10:41]

양주시, 2020년 경기도 체납자실태조사 시·군평가 장려상 수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08 [10:41]

▲ 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는 경기도 주관 체납자실태조사 시·군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며 시상금 1,000만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체납자실태조사 시군평가는 지난 2019년 1년간 경기도 31개 시·군의 체납관리단 체납실태조사 업무 전반에 대한 평가이다.

 

평가항목은 ▲체납관리단 채용, ▲체납자 현장방문실적, ▲체납 징수액 대비 체납관리단 체납징수비율, ▲복지연계 인원 등 4개 분야로 지난해 체납자 실태조사 증빙자료에 대한 서면평가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해 총 50명의 체납실태조사원을 채용해 체납자 방문상담, 실태조사, 체납사실 안내, 납부독려, 분납유도 등 맞춤형 체납세 징수활동을 펼쳐 세외수입을 포함한 지방세 체납액 10억여원을 징수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이뤘다.

 

시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에는 현지방문 조사를 통해 체납자 납부능력 실태조사, 체납사실 안내, 납부 홍보 등을 적극 실시하겠다”며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생계형 체납자를 위해 분납유도, 생계·의료·주거 등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경제력에 맞춘 능동적인 징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올해 경기도 체납실태조사 장려상 수상에 이어 경기도 주관 2019년 지방세 체납정리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되는 등 징수행정 분야의 우수한 행정력을 인정받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유아(YooA), “데뷔 전부터 오마이걸 잘 될 거라는 확신 있었다”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