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 고지혈증 예방관리 모바일 전단지 발송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08 [12:15]

의정부시보건소, 고지혈증 예방관리 모바일 전단지 발송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08 [12:15]

▲ 고지혈증 예방전단지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는 8월 31일 고지혈증 예방관리를 위한 모바일 전단지「건강메일」을 발송했다. 대상은 의정부시 만성질환등록자 5천여 명이며 시민들의 호응에 따라 2차 발송을 실시했다.

 

2차 모바일 전단지는‘고지혈증! 뭘 먹고, 먹지 말아야하나요?’라는 주제를 다뤘으며 구체적인 음식을 예로 들어 보기 쉽게 구성됐다. 육류의 지방, 마가린, 닭과 오리의 껍질 등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이 많은 음식은 피하도록 하고 잡곡밥, 살코기, 시금치·호박 등 신선한 야채로 만든 반찬 등의 식사를 권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문자를 받은 시민들은 “구체적인 예시로 식단을 알려줘서 실천하기에 적합했다.”, “만성질환 정보를 모바일로 받아볼 수 있어서 정말 유익하다.”라며 지속적인 건강메일 발송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의정부시만의 모바일 전단지 「건강메일」의 발송은 매달 지속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며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선 발송 후, 점차 의정부시 시민 전체로 확대할 예정이다.

 

의정부시 이종원 보건소장은 “만성질환자는 코로나-19의 고위험군인만큼, 의정부시 시민들의 만성질환 예방관리도 놓치지 않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유아(YooA), “데뷔 전부터 오마이걸 잘 될 거라는 확신 있었다”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