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소방서, 추석연휴 대비 화재안전대책 추진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10 [12:32]

구리소방서, 추석연휴 대비 화재안전대책 추진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10 [12:32]

▲ 구리소방서 전경 (사진제공=구리소방서)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소방서(서장 이경수)는 지난 8일부터 추석 연휴를 대비해 다음 달 5일까지 화재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화재안전 대책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연휴가 될 수 있도록 대형화재 등 각종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5년(2015 ~ 2019년) 간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통계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에 316건의 화재로 인명 피해 17명, 재산피해 67억원이 발생했다. 화재발생 원인은 음식물 조리, 담배꽁초 등 부주의가 49.7%를 차지, 화재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소방서는 코로나19 대비 비대면 화재안전관리를 통한 안전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추진사항으로는 ▲화재예방, 비대면 안전관리 ▲다중이용시설 소방특별조사 ▲화재안전 불법행위 집중단속 ▲화재안전 홍보활동 ▲현장대응 및 구조·구급 활동 강화 등이다.

 

이경수 서장은 "시민들의 자율적인 안전점검과 안전사고 방지에도 주의를 당부 드린다"며, "구리소방서 전 직원은 시민들이 화재로부터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유아(YooA), “데뷔 전부터 오마이걸 잘 될 거라는 확신 있었다”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