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회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스크트랩 전달

양주시 관내 초등학교에 4개소에 1,600개 전달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10 [15:11]

양주시 회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스크트랩 전달

양주시 관내 초등학교에 4개소에 1,600개 전달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10 [15:11]

▲ 양주시 회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스크스트랩 초등학교 전달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주시 회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선경)는 지난 9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4개소를 대상으로 마스크스트랩 1,60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 속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고 있는 가운데 어린 학생들이 활동 중 마스크 분실하거나 오염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했다

 

마스크 분실 방지 스트랩은 마스크 끈에 스트랩으로 연결해 목걸이처럼 목에 걸 수 있어 분실하거나 오염될 가능성이 적은 장점이 있다.

 

이날 협의체는 코로나19 예방과 조기 극복의 염원을 담은 마스크스트랩을 전달하며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을 비롯한 손씻기 방법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수칙을 함께 홍보했다.

 

김선경 위원장은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방안을 찾던 중 마스크스트랩 배부사업이 생각났다”며 “학생들은 외출 시 마스크를 분실하지 않도록 마스크스트랩을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미영 회천2동장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위기로 모두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초등생들의 건강보호를 위해 기부해준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지역사회 내 집단감염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철저한 방역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유아(YooA), “데뷔 전부터 오마이걸 잘 될 거라는 확신 있었다”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