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0년 2차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추진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15 [18:21]

양주시, 2020년 2차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추진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15 [18:21]

▲ 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온실가스 저감과 시민의 에너지 복지증진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주택 지원사업을 추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1억 4천만원을 투입, 한국에너지공단과 연계해 단독주택을 대상으로 태양광 설비 설치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기존 또는 신축 단독주택의 소유자와 소유 예정자이며 지원대상 가구는 태양광 100가구이다.

 

보조금은 3㎾ 태양광의 경우 시비 110만원, 도비 3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신청가구는 111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29일까지 경기도에너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사업비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에너지설비 설치 완료 후 신청자는 오는 11월 30일까지 발급받은 설치확인서 등을 첨부해 경기도에너지센터 홈페이지에 보조금 청구서를 제출해야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발맞춰 온실가스를 획기적으로 감축할 수 있는 친환경 태양열에너지 보급사업을 추가 실시한다”며 “태양열에너지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 기업경제과 신재생에너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양주시는 지난 4월 1차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을 통해 태양광 106가구, 지열 3가구 등 총 109가구에 보조금 지원을 결정, 순차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나태근 후보, 중도매인연합회 간담회서 비전 밝혀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