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최성임 의원,제273회 임시회에서 조례안 대표발의

남양주시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안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15 [18:48]

남양주시의회 최성임 의원,제273회 임시회에서 조례안 대표발의

남양주시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안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15 [18:48]

▲ 남양주시의회 최성임 의원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의회(의장 이철영) 최성임 의원이 제273회 임시회에서‘남양주시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은 한부모가족의 생활 안정과 복지를 증진하여 건강하고 문화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고자 발의됐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한부모가족 지원을 위한 시장의 책무와 지원 대상을 규정하고 실태조사 실시를 통해 지원계획을 수립‧시행토록 했다. 아울러 상담 및 교육, 자녀 양육, 직업능력개발, 보건‧의료서비스, 주거, 여가 및 문화 활동 등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 할 수 있도록 했다.

 

조례안을 발의한 최성임 의원은“한부모가족이 겪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어려움이나 불편함을 줄이고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 것”이라고 밝히며 “한부모 가족에게 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조례안은 대표발의 한 최성임 의원을 포함하 여박성찬, 김진희, 이영환, 이철영, 이도재, 이정애, 신민철, 김영실 의원이 공동발의 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