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출·퇴근길 교통체증 해결’ 지능형 교통시스템 도입

아차산로 등 주요 정체구간 스마트교차로 신호시스템 설치 국비 6억원 확보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15 [21:26]

구리시, ‘출·퇴근길 교통체증 해결’ 지능형 교통시스템 도입

아차산로 등 주요 정체구간 스마트교차로 신호시스템 설치 국비 6억원 확보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15 [21:26]

▲ 구리시 CCTV통합관제센터 모습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출·퇴근길 아차산로 등 주요 교차로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국토부 주관 ‘21년 지자체 ITS국고지원’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6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인근 별내, 다산 등 신도시 조성 입주에 따라 급격한 교통량 증가로 만성적인 출근길 교통체증이 발생되었던 교문사거리에서 워커힐간 아차산로에 지능형 교통시스템을 도입하여 교통체증을 해결한다는 것이다.

 

이 구간에 지능형 교통시스템이 설치되면 효율적인 교통흐름 통제와 정체 구간의 교통정보를 실시간 분석하여 자동 신호주기와 우회도로 안내 등으로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출퇴근길 교통체증 해결에 큰 도움이 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인근 별내와 다산 신도시의 입주에 따른 교통량 증가로 출·퇴근길 교통체증에 구리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어 왔으나 구리시가 이번 지능형 교통시스템 공모사업에 참여하여 국비를 지원받게 됨에 따라 내년도 주요 구간 교통체증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출·퇴근 차량들이 주차를 위한 시내구간 운행이 또 다른 정체 요인이 있다고 보고 이를 해결하고자 관내 공영주차장(노외 7개소)과 공유주차장의 주차정보를 안내하는 원스톱 주차정보안내 서비스를 내년 하반기부터 제공하여 효율적인 주차 시스템을 가동한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