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박석윤 운영위원장,제299회 임시회에서 조례안 대표 발의

선열들의 숭고한 업적을 계승하기 위한 "구리시 13도 창의군 기념사업 지원 조례안"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17 [17:40]

구리시의회 박석윤 운영위원장,제299회 임시회에서 조례안 대표 발의

선열들의 숭고한 업적을 계승하기 위한 "구리시 13도 창의군 기념사업 지원 조례안"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17 [17:40]

▲ 구리시의회 박석윤 운영위원장 (사진제공=구리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의회(의장 김형수)는 9월 17일 구리시의회 제299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박석윤 운영위원장이 대표발의한「구리시 13도 창의군 기념사업 지원 조례안」을 원안가결 처리했다.

 

이 조례는 일제침략기에 관내에서 펼쳐진 13도 창의군의 역사적 의미를 기리고, 역사·문화적 가치를 지닌 유적지에 대한 보존과 선열들의 숭고한 업적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기념사업의 지원 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제정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13도 창의군의 정신과 가치를 계승·발전을 위한 기념사업 지원과 보조금 지원에 관하여 정하였으며, 시책수립 추진에 대한 시장의 책무를 규정했다.

 

이 조례를 발의한 박석윤 운영위원장은 “이 조례는 고종황제의 퇴위와 대한제국군의 강제해산을 계기로 결성되어 일본군과 관내에서 혈전을 치룬 13도 창의군의 숭고한 업적을 기리기 위해 발의했다.” 며 “앞으로 우리 민족에게 희망의 등불이 되어 힘과 용기를 주었던 ‘13군 창의군 기념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