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용문새마을금고, 문화.복지 통한 금융의 꿈 펼친다

지상 5층규모 복지회관 기공식 시작으로 새로운 도약 준비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25 [01:28]

MG용문새마을금고, 문화.복지 통한 금융의 꿈 펼친다

지상 5층규모 복지회관 기공식 시작으로 새로운 도약 준비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25 [01:28]

▲ 용문새마을금고 신금철 이사장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MG용문새마을금고 신금철 이사장은 올해로 취임 2주년을 맞이했다. 신 이사장 취임이후 MG용문새마을금고는 지난달 3월 경기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서 경영실태평가등급과 순자본비율, 총자산 순이익율(ROA) 및 예대비율, 연체비율 같은 경영지표와 환원사업실적,직원교육연수점수,공제사업실적, 정책자금대출 실적 등과 지역본부 햇살론 대출실적, 생명공제 실적, 지역사회 공헌활동 등을 인정받아 경기도 전체 110개 새마을금고 중 3위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금고 창립이래 최초로 '우수상'이라는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지난해에는 MG용문새마을금고 2,3층을 리모델링하여 2층은 회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카페와 소규모 회의를 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3층은 대강당으로 음향과 빔프로젝트가 완비되어 다채로운 문화강좌실로 탈바꿈 시켰다.

 

▲ 우리동네학습공간 현판 모습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용문새마을금고 365코너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금융과 문화학습공간이 어우러지는 환경을 만들며 지역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이 수행하고 있다. 이를 인정하듯 2019년 말에는 양평군 우리동네 학습공간 43번째로 지정 현판식을 통해 용문면 주민들의 큰 인기를 누리는 문화공간으로써 활용되어지고 있다.

 

MG용문새마을금고는 지역 주민편의를 위한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여 각종민원서류를 금고방문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어 행정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단월면에 MG용문새마을금고 365코너 운영 서비스를 시작했다.

 

▲ 복지회관 조감도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MG용문새마을금고는 방문 고객들의 주차해소와 회원들의 복지증진과 지역문화활동 증진을 위해 복지회관 건립에 박차를 가했다. 지난 8월22일 복지회관 건립 기공식을 가졌으며 2020년 12월에 준공 예정이다.

 

복지회관 신축부지는 용문면 다문리 721-11위치하며 대지면적 1,066㎡(323평), 건축면적 214㎡(65평) 연면적 998㎡(302평) 지상 5층 규모 및 주자창 면적 852㎡(약 250평)이다.

 

▲ 용문새마을금고에 설치된 열화상카메라 모습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MG용문새마을금고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 활동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새마을금고시설에 대한 소독과 방역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내방하는 고객들의 안전을 위해 손소독제 비치와 최첨단 열화상 카메라 설치를 통하여 다중이용고객의 발열을 체크하는 장비설치로 보다 안전하게 금고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창구직원들은 투명칸막이 설치로 비말로 감염될 수 있는 환경을 차단했다.

 

▲ 신금철(좌측) 용문새마을금고 이사장 실종자 수색본부 총괄지휘부 조희원 양평소방서장 방문 격려 모습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지역사회의 어려움도 함께 나누는 MG용문새마을금고는 8월 긴장마철 집중폭우로 인해 옥천면 용천리 주민 실종 수색작업 소식을 접하고 실종구조본부를 찾아 더위에 고생하는 소방대원들을 위해 생수를 전달하고 양평소방서 관계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신금철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말을 전했으며 앞으로 복지회관 건립을 통한 조합원들의 복리향상 및 문화생활 충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또한 지역사회 속에서 금융기관으로써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신 이사장은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농업경인인회 회원, 목요회 회원(용문면기관단체장모임)등 활동을 통하여 지역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MG용문새마을금고는 금융회사 이상의 지역사회 공동체 일원으로 좀도리운동, 회원자녀 대학장학금지급, 자원봉사자의 날, 문화강좌 운영 등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화보]아이유(이지은), 시크+우아 공존하는 반전 매력..퍼펙트 비주얼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