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시설관리공단,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선정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25 [18:15]

중랑구시설관리공단,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선정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25 [18:15]

▲ 중랑구시설관리공단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이두열)은 행정안전부와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주관한 ‘2020년 지방공공기관 혁신우수 평가’에서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방공기업평가원은 전국 지방공공기관의 자율혁신과제 382건을 대상으로 세 차례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해 30개 기관을 혁신우수 기관으로 선정했다.

 

특히 중랑구시설관리공단은 관내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를 위한 방안으로 제출한 ‘나눔 주차 확산을 통한 공유가치 창출’ 사례의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적극행정 확산 및 경영혁신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단은 중랑구청, 민간업체와 협업하여 거주자우선주차 구역 주차면을 공유하는 ‘모두의 주차장’, ‘ARS PARKING’, ‘IoT 주차공유’, ‘나눔카’ 카셰어링, 지역사회 민간시설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한 부설주차장 공유 등 주차면 나눔 사업을 적극 확대 운영하면서 주민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주민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했다.

 

그 결과 지난 한 해 민간과의 협치로 589면의 주차면을 확보·제공하였고, 주차공유 서비스 1,919명(652.5%↑), 카셰어링 10,593명(39.4%↑)이 이용하는 등 주차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중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직무대행 이두열 사업운영본부장은 “앞으로도 주차난 해소를 위한 공유가치 인식개선과 나눔 주차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지방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개혁신당 구리시 김구영 후보, 개소식 갖고 '세몰이‘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