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갈매동 산마루길’ 힐링정원으로 탈바꿈

코스모스, 백일홍, 사루비아, 매리골드 등 ‘다채로운 가을꽃 정취 기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27 [11:52]

구리시 ‘갈매동 산마루길’ 힐링정원으로 탈바꿈

코스모스, 백일홍, 사루비아, 매리골드 등 ‘다채로운 가을꽃 정취 기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27 [11:52]

▲ 구리시 산마루길 힐링공원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갈매동 행정복지센터는‘갈수록 매력있는 아름다운 마을, 갈매동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산마루길 일원을 힐링공원으로 탈바꿈하여 운영한다.

 

갈매동 산마루길 일원은 과거 쓰레기 무단투기와 잡초로 도로경관이 취약한 지역으로 개선이 필요한 공간이었다. 이에 갈매동에서는 지난 7월 먼저 코스모스 씨앗을 파종하고, 9월 23일에는 백일홍, 사루비아, 매리골드 등 다채로운 가을꽃 약 300본과 소관목을 식재하여 가을 정취 가득한 힐링공원으로 재탄생시켰다.

 

갈매동 산마루길 힐링공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지역 주민들이 꽃길속 가을정취를 느끼며 거닐 수 있는 즐거운 산책길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새로운 신도시로 다양하게 발전해 가고 있는 갈매동 산마루길에 조성된 힐링정원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심신이 지쳐있는 지역주민들에게 위안이 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 조차 어려운 상황에서 멀리 가지 않아도 숲의 나무를 바라보며, 산마루길 코스모스 꽃길을 따라 걸으면서 즐거운 산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 관리에 철저를 다하겠다”고 전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