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조선왕실 전통태교’참여자 모집

온라인 화상교육 교육프로그램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29 [09:18]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조선왕실 전통태교’참여자 모집

온라인 화상교육 교육프로그램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29 [09:18]

▲ 조선왕실 전통태교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주시는 오는 10월 7일까지 시립회암사지박물관에서 ‘조선왕실 전통태교’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박물관은 건강한 임신과 출산, 양육의 긍정적 인식개선과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예비 부모, 출산예정 가정 등 1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조선 왕실에서 행해지던 태교 관련 인문학적 내용을 비롯해 ▲전통 바느질 기법을 이용한 배냇저고리·주머니 만들기, ▲왕실의 출산 의례를 알아보고 그 의미를 새기는 탯줄 항아리 만들기, ▲도자기 이유식 그릇 만들기, ▲임산부 요가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돼 있다.

 

교육은 오는 10월 13일부터 11월 17일까지 총 6주간 매주 화요일마다 실시간 온라인 화상교육 방식으로 실시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0월 7일까지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에 선착순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조선왕실 전통태교 프로그램을 통해 왕실의 전통적인 태교 방법에 대한 지식을 배우고 행복한 출산과 육아문화 정착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는 만큼 예비부모, 출산예정가정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료는 10만원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립박물관 홈페이지,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