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촉구 결의대회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3/31 [17:34]

의정부시,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촉구 결의대회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1/03/31 [17:34]

▲ 의정부시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촉구 결의대회 퍼포먼스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3월 31일 경기도 산하기관(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연구원, 경기복지재단, 경기도 여성가족재단, 경기농수산진흥원) 유치 경쟁이 한창인 가운데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촉구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시민대표(의정부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 통장협의회장, 새마을협의회장,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장, 한국자유총연맹회장)가 참여했으며, 모두의 뜻을 모아 경기도 산하기관 의정부시 유치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특히 의정부시의 비전을 실현시킬 유력 유치기관으로‘경기연구원’을 선정하고 해당기관을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우리 시 전략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주민대표인 현호준 의정부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은 경기도 산하기관 이전 촉구 결의문을 통해 “의정부는 아름다운 산들과 도시를 가로지르는 하천이 조화롭게 자리 잡고 있으며, 사통발달의 교통망으로 뛰어난 접근성을 확보하고 있어 공공기관 유치에 최적화된 지역”이라며, “의정부시민들은 경기도 3차 공공기관 이전을 적극 환영하며, 경기도의 균형발전을 위한 이재명 지사의 결단을 적극 지지”한다고 말했다.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은“경기연구원이 의정부시에 기필코 유치되어 경기북부 발전의 마중물이 되길 희망하며 시·도의원 및 시민대표들께서 각자의 영역에서 힘이 되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공공기관 이전 환영 성명서를 통해 “의정부시는 경기북부지역으로의 경기도 3차 공공기관 이전을 적극 환영하며, 이 중에서도 경기북부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경기연구원의 의정부시 유치를 희망한다”고 밝히며,“경기연구원이 의정부시에 입지하면 경기북부 지역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며, 의정부시는 경기북부 행정중심 도시로서의 위상을 가질 것이 분명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는 이에 앞서 경기도 산하기관의 의정부시 유치를 위해 황범순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경기도 산하기관 이전 유치추진단을 구성하여 道 산하기관 유치 업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