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교 행안위원장, 충남간호사협회 정책간담회 참석


"국민을 위한 소중한 간호활동 감사.”
"앞으로도 사명감 갖고 국민을 간호해달라”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8/21 [08:26]

서영교 행안위원장, 충남간호사협회 정책간담회 참석


"국민을 위한 소중한 간호활동 감사.”
"앞으로도 사명감 갖고 국민을 간호해달라”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1/08/21 [08:26]

▲ 서영교(우측 2번째) 행안위원장 충남간호사협회 방문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서영교사무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서영교 국회행정안전위원장이 지난 17일 충남간호사협회에 방문했다.

 

간담회에는 임미림 충남간호사협회장, 이윤희 충남간호사협회 사무처장, 간호사 출신 박남주 천안시의원이 함께했다.

 

임미림 충남간호사협회장은 "서영교 위원장이 보건복지부 간호정책과 신설에 힘써주셨다. 의료현장과 간호사들의 처우개선에 관심을 가셔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간호정책과는 올해 5월 새로이 신설되었다. 의료자원정책과 간호 T/F에 머물렀던 간호 전담 부서가 46년만에 정부조직으로 다시 부활한 것이다.

 

서영교 행안위원장은 "보건복지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간호사들이 더 나은 근무환경 속에서 사명감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영교 위원장은 "코로나방역 사령관이었던 정세균 전 총리께서 간호사들이 코로나 방역 과정에서 큰역할을 했다. 간호정책과를 만들어 소중한 활동을 지원해야한다.“고 전달해 정세균 전 총리와 함께 간호정책과를 신설하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소중한 간호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서영교 행안위원장은 코로나19대응과 국민 건강을 위해 헌신하는 간호사들을 위해 「간호정책 아카데미」에서 강연을 하는 등 간호사회에 애정어린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아래는 위의 글을 구글번역이 번역한 영문의<전문>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