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600억 규모 사회연대기금 출연..업계 최초 '동참'

김은지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09:31]

KB국민카드, 600억 규모 사회연대기금 출연..업계 최초 '동참'

김은지 기자 | 입력 : 2018/09/14 [09:31]

 

▲ 국민카드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 뉴스 김은지 기자= KB국민카드가 14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과 불평등 및 양극화 해소를 위한 ‘사회연대기금 출연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합의는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소속 85개 사업장 중 카드사로는 최초로 이뤄진 것으로, KB국민카드는 2018년분 5억원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3년간 사회연대기금에 출연하게 된다.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은 총 600억 원 규모로 사회연대기금을 조성해 청년 일자리 창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등 우리 사회의 불평등과 양극화 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이동철 KB국민카드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사회연대기금을 통해 취약 계층과 나라의 미래인 청년들이 실질적이고 보다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불평등과 양극화 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현정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위원장은 “사무금융노조 산하 지부 중 우리나라 카드 산업을 선도하는 KB국민카드와 기금 출연을 합의하게 돼 상당히 고무적이다”라며”솔선수범한 KB국민카드를 거울 삼아 불평등과 양극화 해소를 위한 공익사업을 수행할 사회연대기금에 타 지부 사업장에서도 출연 합의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reak9874@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해피투게더4’ 비투비 육성재, “난 관종..쉬는 날 치장하고 돌아다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