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금융위원회와 금융 분야 전문자료 공유 등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11/28 [06:08]

국회도서관, 금융위원회와 금융 분야 전문자료 공유 등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8/11/28 [06:08]

▲ 국회도서관과 금융위원회와의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제공=국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국회도서관(관장 허용범)은 11월 27일 국회도서관 제1회의실에서 금융위원회(위원장 최종구)와 지식정보의 공유와 확산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회도서관과 금융위원회는 금융 분야 전문자료 공유 등 지식정보자원을 공유하고 효율적인 협력 체제를 모색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협력 모델을 구축해나가기로 했다.

 

주요 협력내용은 국회도서관 서지와 원문 데이터베이스 등 자료 이용 확대, 디지털 정보 자원의 상호 공유와 상호대차를 통한 자료 공유, 관련 전문분야 학술행사 공동 개최, 직원 연수와 교육 등 인적교류 등이다.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국회도서관은 금융 분야 정책 기구인 금융위원회와의 협력을 넓혀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기관 간 협력 모델을 창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두 기관의 보유 자원 공동 활용을 통해 국회 입법 활동 지원과 대국민 서비스를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국회도서관은 현재 2억 4천만 면 이상의 디지털 지식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국가 최고의 전문·학술정보 서비스 기관으로 1,846개의 국내외 기관과 학술정보 상호협력 협정을 체결하였으며, 올해 7월 1일부터 저작권 있는 자료의 이용에 따른 도서관보상금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해피투게더4’ 비투비 육성재, “난 관종..쉬는 날 치장하고 돌아다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