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18년 꿈마루 프리마켓 개최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8/11/29 [12:47]

양주시, 2018년 꿈마루 프리마켓 개최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8/11/29 [12:47]

▲ 프리마켓 홍보 전단지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12월 13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2018년 꿈마루 프리마켓 행사를 개최한다.

 

관내 여성의 창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개방공유형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는 여성 초기창업자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물품을 판매 할 수 있는 프리마켓을 운영,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여성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여성 창업의 꿈! 함께 가는 프리마켓!’을 슬로건으로 개최하는 이번 프리마켓은 식음료, 중고품, 기성품 등이 아닌 창의적인 수제품, 수공예품, 예술품, 체험상품 등을 중심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판매자에게는 테이블과 의자를 제공해 창업물품 전시와 판매, 자체 홍보를 지원하고 참여자를 대상으로 창업특강, 창업상담 등을 함께 진행한다.

 

프리마켓 판매 참여자는 창업을 앞두고 임시판매 등 오픈매장이 필요한 초기‧예비 창업자로 30여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2월 7일까지 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양주고용복지센터 내 양주시 꿈마루로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 선정은 접수 완료 후 열정적인 참여의지, 창의적인 아이템, 스토리가 들어간 물품, 구매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적정한 가격 등 선정기준에 따라 확정해 오는 12월 10일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리마켓 행사가 여성창업이 더욱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창업을 앞두고 있는 여성 초기창업자와 예비창업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해피투게더4’ 비투비 육성재, “난 관종..쉬는 날 치장하고 돌아다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