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 2019년 제7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참가 접수 시작

대한민국 축제가 일으킨 한류 새바람, 제2의 한류열풍, 대한민국 축제로부터·····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11/29 [14:05]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 2019년 제7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참가 접수 시작

대한민국 축제가 일으킨 한류 새바람, 제2의 한류열풍, 대한민국 축제로부터·····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8/11/29 [14:05]

▲ 제6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 모습(장소 THE-K호텔)(사진제공=한국축제콘텐츠협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회장 차정현)에서 주최하는 ‘2019 제7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참가 접수가 2019년 1월 18일까지 이어진다.

 

지난 2012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서울특별시와 한국관광공사의 공식후원 하에 열리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대상 시상식이다. 매년 국내외 축제관계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서 성장을 거듭해온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올해 더욱 큰 규모를 자랑할 예정이다.

 

또한 ‘아시아축제인기상’ 수여 등을 통해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을 향한 아시아축제들의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다. 중국, 일본, 필리핀, 몽골 등 전체 아시아권역의 다양한 축제를 조명하며, 이제는 아시아 축제시상식으로 자리매김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축제를 통해 제2의 한류열풍을 일으킬 전망이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전국의 모든 축제를 대상으로 지역경제 및 축제콘텐츠 발전에 기여한 축제 관계자들을 시상함으로써, 축제관계자들의 노고를 알리고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산업을 격려하는 시상식이다.

 

대한민국 축제의 글로벌화를 위해 펼쳐지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정치적, 지역적 어떠한 이해관계로부터 철저히 배제된 순수한 시민단체와 축제 관련 전문가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서울특별시와 한국관광공사의 공식후원을 받는 만큼 공정성과 투명성이 보장된 시상식으로 신뢰를 얻고 있다.

 

올해 시상 부문은 △축제관광 부문(계절별 축제) △축제콘텐츠 부문(창의, 오락, 교육, 한류 등) △축제경제 부문(특산품, 특산물, 서비스, 마케팅 등) △축제예술/전통 부문(장르별 문화예술) △축제글로벌 명품 부문(코리안 마스터피스) △축제프로그램 연출 우수 부문 △해외축제 부문(아시아 인기축제) △축제 감독상 △축제공로 부문이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2018년 열린 축제 중에서 지역발전 및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축제와 발전 가능성이 높은 축제 등을 대상으로 수상 축제를 선발할 예정이며, 축제 발전에 기여한 축제 담당자에게도 상장과 상패를 수여한다.

 

한편, 차정현 회장은 “커다란 성원에 힘입어 제7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한층 더 성숙한 모습을 보일 것이다”며 “축제가 제2의 한류열풍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시상식을 통해 축제 관련 분야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대한민국 축제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계속 힘써주시길 바란다”며 축제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제7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오는 2019년 1월 18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2월 1일 결과 발표 및 2월 말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2019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해피투게더4’ 비투비 육성재, “난 관종..쉬는 날 치장하고 돌아다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