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유공기관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12/05 [23:29]

양평군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유공기관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8/12/05 [23:29]

▲ 양평군노인복지관(왼쪽 이근형 관장), 노인일자리 유공기관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평군노인복지관 부설 실버인력뱅크는 지난 4일 화성 라비돌리조트 신텍스홀에서 열린 ‘2018년 경기도 노인일자리사업 민·관합동 연찬회’에서 노인일자리 유공기관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복지재단이 주관한 이 행사는 도내 31개 시군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양평군노인복지관은 182개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유공기관 표창에서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원해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특히, 복지관 부설 실버인력뱅크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서, 2018년 한 해 공익형 4개 사업단 161분의 어르신에게 사회활동을 제공하고, 인력파견형사업을 통해 59명의 어르신들에게 취업의 문을 열어드리는 등 생산적인 노인사회활동을 제공하는 양평군의 대표적인 노인일자리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근형 노인복지관장은“양평군노인복지관의 모든 직원이 준비되어 있을수록 어르신에게 좀 더 나은 서비스와 좀 더 나은 삶을 제공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는 행복한 복지관이 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어르신들의 지속적인 믿음, 격려,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지역복지프로그램, 경로식당, 저소득식사배달사업,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독거노인응급안전알림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해피투게더4’ 비투비 육성재, “난 관종..쉬는 날 치장하고 돌아다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