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국민권익위 청렴도 평가서 광역자치단체부문 2위 … 8년 연속 상위권

지난해 대비 3단계 올라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12/06 [06:05]

경기도, 국민권익위 청렴도 평가서 광역자치단체부문 2위 … 8년 연속 상위권

지난해 대비 3단계 올라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8/12/06 [06:05]

▲ 경기도청 전경(사진제공=경기도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경기도가 국민권익위가 실시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광역자치단체부문 2위에 선정됐다. 지난해 5위에서 3단계 오른 성적이다.

 

5일 경기도에 따르면 국민권익위원회는 이날 반부패주간 기념식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를 발표했다. 권익위는 매년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700여개공공기관의 청렴 수준 및 부패유발 요인을 평가해 공개한다.

 

경기도는 17개 광역자치단체 청렴도 측정에서 종합결과 2위, 외부청렴도 2위, 내부청렴도 3위, 정책고객평가에서 2위를 받았다.

 

또한 도는 2011년부터 올해까지 계속해서 종합결과 5위 이상을 받아 전국에서 유일하게 8년 연속 상위권을 유지한 기록을 갖게 되었다.

 

경기도는 이번 2위 달성요인으로 공사․용역관리, 보조금지원, 비영리단체 인허가 등 민원업무처리 과정․결과에 대한 청렴해피콜 상시모니터링 실시, 금품․향응․편의수수 등 부패행위 감점요인 제로, 고위공직자와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청렴교육 실시, 부서순회 고충 상담, 고위공직자 청렴도 측정, 전 부서를 대상으로 청렴활동 참여지수 평가 등을 통한 조직문화 개선노력 등을 꼽았다.

 

최인수 경기도 감사관은 “청렴도 2위 달성은 경기도 공무원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청렴도 측정 결과를 분석해 부족한 부분에 대한 대책을 추진해 내년에도 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해피투게더4’ 비투비 육성재, “난 관종..쉬는 날 치장하고 돌아다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