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우리 주변에 복지위기가구를 찾아주세요!’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12/06 [22:18]

양평군, ‘우리 주변에 복지위기가구를 찾아주세요!’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8/12/06 [22:18]

▲ 양평군청 전경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평군은 계절 실업자가 늘어나는 겨울철을 맞아 내년 2월말까지를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으로 설정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계획을 수립해 대응에 나선다.

 

도움이 필요하나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취약계층에 대하여 각 읍‧면의 맞춤형 복지팀을 비롯한 인적안전망, 그리고 각종 홍보(현수막, 리플릿, 전광판 등)를 통하여 위기가구 발굴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추위에 취약한 독거노인, 노숙인, 고시촌 거주자, 계절실업자, 장애인, 아동 등 취약계층에 대하여 민‧관 합동 모니터링 및 현장 조사 실시를 통해 적극적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이들에 대한 공적지원 뿐만 아니라 민간자원까지 연계하여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기존의 제도가 전년 대비 확대되었고 새롭게 시작되는 다양한 정책을 통하여 아이부터 노인까지 복지 사각지대 없는 양평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어려움에 처한 이웃이 있을 경우 양평군 무한돌봄센터 또는 읍‧면 주민센터로 연락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해피투게더4’ 비투비 육성재, “난 관종..쉬는 날 치장하고 돌아다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