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보건소, 2019년 농한기 행복경로당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12/10 [11:47]

양평군보건소, 2019년 농한기 행복경로당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8/12/10 [11:47]

▲ 양평보건소 행복경로당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모습(사진제공=양평군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평군보건소는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수명 연장으로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자 오는 17일부터 내년 3월 초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읍․면 경로당을 중심으로 ‘행복경로당 만들기 통합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에 군은 지난 6일 보건소 관계자 및 양평군체조협회, 어르신 건강힐링 지도자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등 40여명이 참석해 행복경로당 만들기 운영 사전 간담회를 열었다.

 

행복경로당 만들기 통합 건강증진프로그램은 12개 읍․면에서 각 1개 경로당을 선정해 ▲전문 힐링 지도자의 사전․사후 건강체크 및 상담 ▲전문 운동강사의 맞춤형 운동교육 ▲심뇌혈관예방관리, 영양관리, 구강관리, 우울증․자살․치매예방, 금연․절주, 중풍․관절염, 결핵 및 감염병 관리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대상 마을은 양평읍 양근 8리, 강상면 회양2리, 강하면 성덕2리, 양서면 양수2리, 옥천면 옥천1리, 서종면 문호3리, 단월면 삼가리, 청운면 용두1리, 양동면 쌍학1리, 지평면 무왕3리, 용문면 다문2리, 개군면 부2리가 선정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스스로 하는 질환의 관리 및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맞춤형 건강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하면 된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