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신규공직자 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12/12 [15:41]

의정부시 신규공직자 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8/12/12 [15:41]

▲ 안병용 의정부시장 2018 하반기 의정부시 신규 공직자 교육 주재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안병용 의정부시장 신규공직자 교육 주재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2월 6일부터 12월 11일까지 신규공직자 52명을 대상으로 ‘2018 하반기 의정부시 신규공직자 교육’을 실시했다.

 

총 4일간 진행된 이번 교육은 관내 주요시설 견학과 소양과목 강의를 2일간 비합숙 교육으로, 신규공직자들 간 협업과 소통 능력 강화를 위해 1박2일의 합숙교육과정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의정부시의회 방문을 시작으로 의정부예술의전당, 공공하수처리시설, 정문부 장군묘, 의정부종합운동장 시설을 견학하고, 의정부실내체육관에서 실시하는 ‘푸른별 콘서트’를 관람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다음날 시청 인재양성교육장에서 공직윤리, 정보보안, 인사, 복리후생, 예산회계 분야에 대해 5개팀 담당팀장과 주무관들이 신규공직자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총무과장은 독서, 자기계발, 청렴, 건강 등 그간의 공직생활을 통해 직접 체득한 노하우와 실례를 들어 공직자 마인드 함양 강의를 진행했다.

 

더불어 시장님과의 대화 시간에서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사회초년병 시절 본인의 일화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며, 끊임없는 자기계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신규공직자들의 공직사회에서의 건승을 응원하였다.

 

이번 신규공직자 교육은 협업과 소통능력을 강화하고, 신규공직자들의 공직생활 조기적응을 도모하며, 의정부시 공직자로서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 안병용 의정부시장 신규공무원들과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